2018-05-14 오전 10:48:52
참좋은여행, 제 21회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2016.12.02) 참좋은여행이 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 21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고객만족경영 및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공로로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해 해마다 진행하는 '소비자의 날(12월 3일)' 정부 포상은 소비자 주권 확립과 소비자 권익 보호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소비자단체, 소비자학회 등 유관 분야 기관들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참좋은여행을 비롯해 98개 기업 및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참좋은여행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권익 향상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구체적인 작업으로 예약센터 외에 CS혁신팀, VIP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단순 컴플레인 처리뿐 아니라 상품 판매 담당자의 안내 태도, 인솔자와 현지가이드의 친절도 및 전문성 등을 파악하고 개선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콜코칭, 위급 상황 대비를 위한 CPR교육 등 대고객 서비스 교육을 상시 실시한다.
이밖에도 회사 자체적으로 컴퓨터와 전화를 결합시켜 사내로 들어오는 전화를 분산 관리하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시스템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신속하고 편리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